1. 럭키 영화 줄거리
형욱은 100%의 성공률을 자랑하는 살인청부업자이며, 그로 인해 풍요로운 삶을 사는 인물입니다. 어느 날 그는 청부 일을 하던 중 옷소매에 피가 묻어 핏자국을 지우기 위해 목욕탕에 갔다가 실수로 비누를 밟고 넘어져 의식을 잃어버립니다. 같은 장소에 있던 무명배우 재성은 형욱의 값비싼 시계를 보고 부러워했으며, 자신이 떨어트린 비누를 밟고 넘어져 의식을 잃은 형욱의 목욕탕 열쇠를 자신의 열쇠와 바꿔치기합니다. 뇌진탕으로 기억을 잃은 형욱은 재성이 살던 가난한 삶을 살고 반대로 재성은 형욱의 재력을 이용해 전에는 못 누려본 삶을 즐깁니다. 목욕탕에서 쓰러졌을 때 형욱을 구조한 구급대원 리나는 형욱의 어려운 형편을 보고 자신의 엄마가 운영 중인 김밥집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킬러였던 형욱은 손재주가 좋았기에 김밥집이 맛집으로 소문나며 리나와 그녀의 가족들에게 호감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어느 날 자신의 꿈이 배우라는 것을 알게 되고 단역배우부터 시작하여 점차 인기를 얻고 주인공의 오른팔까지 오르면서 훌륭한 조연배우로 성장합니다. 그리고 형욱과 리사는 서로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서로에게 연애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한편 형욱의 돈을 펑펑 쓰며 평화롭게 살던 재성은 그의 집에서 비밀방을 발견하고 그가 형사라고 오해하게 됩니다. 그러나 형욱의 집에 있던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오면서 그가 킬러라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럭키 영화 정보
장르 : 액션 코미디
개봉 : 2016년 10월 13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 112분
영화 평점 : 8.76점
2. 럭키 영화 등장인물(감독/배우)
감독(이계벽)
형욱(유해진)
하루아침에 기억을 모두 잃고 재성으로서 살게 된 인물이지만 사실 그는 살인청부업자이었습니다. 기억을 잃은 그는 자신에 대해 알기 위해 이것저것 시도해 보지만 순탄치 않습니다. 결국 자신을 구조해 주고 병원비를 빚진 리나의 엄마가게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재능을 하나씩 찾아가던 형욱은 달력에 적혀있는 날짜와 시간, 장소를 보고 찾아가는데 그곳은 영화 세트장이었고 자신은 배우가 꿈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형욱은 단역배우부터 시작하여 유명배우로 성장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었는데 차에 틀어놓은 라디오에서 나오던 익숙한 노래를 듣고 자신이 킬러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자신의 저택으로 찾아간 형욱은 집에서 재성의 흔적을 발견하고 재성이 자신이 킬러라는 사실을 알고 타깃인 윗집 여자도 만나고 있는 것을 알게됩니다. 형욱은 자신이 킬러라는 사실은 알게 된 후 리나에게 자신과 함께하면 위험하다며 그녀에게 이별을 고합니다. 형욱은 진짜 사람을 죽이는 킬러가 아니었고 의뢰가 들어오면 타깃에게 의뢰 사실을 알린 뒤 타깃과 연극으로 의뢰인을 속인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타깃을 죽은 것으로 위장하여 신분을 세탁해 주는 일은 하고 있던 것입니다. 그래서 기억을 찾은 형욱은 윗집 여자뿐만 아니라 재성까지 타깃이 되었다는 사실은 둘에게 알리고 그들과 합을 맞춰 의뢰인들을 속이기 위한 연극을 다시 준비합니다.
재성(이준)
무명 배우인 재성은 생활고에 시달렸으며 결국 자신의 삶을 끝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밖에서 집주인이 불러 나가 봤더니 밀린 월세를 언제 낼 것이냐는 말에 낙심하고 깨끗하게 죽기 위해 돈을 털어 목욕탕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형욱이 비누를 밟고 넘어지면서 떨어트린 열쇠를 훔치고 자신의 열쇠를 두고 목욕탕을 달아납니다. 재성의 생각보다 형욱의 재력은 어마무시하었기에 그의 돈을 흥청망청 쓰고 다닙니다. 그래도 다시 정신을 차리고 병원에 입원해 있는 형욱에게 그의 옷과 시계, 지갑 등을 돌려주기 위해 찾아갑니다. 그때 갑자기 일어나 형욱이 뇌진탕 쇼크로 기억을 잃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이 누군지 아냐는 형욱의 물음에 모른다고 거짓말을 하고 그의 저택으로 향합니다. 형욱의 저택의 TV에서는 윗집 여자의 집에 설치된 CCTV가 연결되어 있었고 이때부터 재성은 윗집여자에게 관심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재성은 우연을 가장하여 윗집 여자와 마주치고 둘은 점점 사이가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형욱의 집에 있던 핸드폰으로 살인청부를 재촉하는 전화를 받게 되고 형욱이 사실 킬러이었고 윗집 여자가 의뢰 대상이었다는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윗집 여자를 구하기 위해 형욱을 죽이려 하는데 사실 이는 연기이었고 재성이 윗집 여자를 죽이는 연기를 하고 새로 고용된 형욱에게 재성이 죽게 된다는 시나리오이었습니다.
리나(조윤희)
그녀는 구급대원으로 일하며, 목욕탕에서 넘어져 기억을 잃은 형욱을 도와주고 그에게 연애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기억을 찾은 형욱의 이별통보에 슬퍼하며 형욱을 다시 찾아가게 됩니다. 찾아간 곳은 윗집 여자와 재성의 신분을 세탁하기 위한 연극 중이었기에 의뢰인들에게 들킬 위험이 있었지만 형욱의 기가 막힌 연기로 위기를 모면합니다. 그리고 상황이 모두 정리된 후 형욱과 화해하고 형욱에게 모든 진실을 듣게 되는데, 이름이 최형욱이라는 것과 나이가 마흔다섯이라는 충격적인 사실도 알게 됩니다.
은주(임지연)
형욱에게 의뢰가 들어온 타깃으로 형욱의 윗집 여자입니다. 형욱에게 신분 세탁의뢰를 했으나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자 불안해하지만 어느 날부터 나타난 재성에 마음을 열고 사건이 다 마무리된 후 재성과 서로 마음을 확인합니다.
3. 럭키 영화 관람평 댓글
댓글 1 : 엄마랑 같이 영화를 보고 왔는데 웃다가 실신할 뻔했고 엄마가 유해진 배우의 팬이 되었습니다.
댓글 2 : 우울한 일이 있었는데 우울한 일을 잠시나마 잊게 해 준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댓글 3 : 대박 신나게 빵빵 터지는 영화입니다.
댓글 4 : 84년생 유해진 배우의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한참을 웃고 나왔습니다.
댓글 5 : 지루하지 않게 관객을 잘 이끌어주었고 정말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가족끼리 재미있게 봤습니다.
댓글 6 : 오래간만에 혼자 재미있게 웃으면서 봤습니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루엘라 영화, 재능을 꽃 피우다 (0) | 2024.08.02 |
---|---|
알라딘, 정말 잘 만든 실사 디즈니 영화 (1) | 2024.07.12 |
쿵푸팬더 4, 아쉬움이 남는 영화 (4) | 2024.07.10 |
하이재킹, 영화보다 영화같은 실화 모티브 (0) | 2024.06.29 |
아바타: 물의 길, 길지만 충만한 감동을 선사한 영화 (2) | 2024.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