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달려야 살아남는다!

by segymgo 2024. 4. 10.
반응형

1.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줄거리

매드 맥스는 핵전쟁으로 인하여 멸망한 22세기를 배경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물은 오염되어 마실 수 없고 자동차의 연료인 기름마저 한정되어 있습니다. 마실 수 있는 물과 기름은 독재자 '임모탄 조'가 독차지하며 살아남은 인류를 지배합니다. 이때 주인공 '맥스'는 아내와 딸을 잃고 환각에 시달리는 와중에 '임모탄 조'의 부하인 '워보이'들에게 납치되어 노예로 전락하고 맙니다.

사령관 '퓨리오사'는 '임모탄 조'의 폭정에 반역하며, 그의 건강한 자식을 품고 품을 수 있는 다섯 아내들을 탈취하여 분노의 도로를 가로질러 녹색의 탕으로 향합니다. 이에 '임모탄 조'는 분노하고 모든 전사들을 이끌고 '퓨리오사'를 추격합니다. '맥스'는 '눅스'의 피주머니 신세로 끌려가는데 추격 도중에 거대한 모래바람에 휩쓸려 겨우 목숨을 건진 '맥스'는 '눅스'로부터 벗어나며, '퓨리오사'와 협력하여 함께 도망 다니는 사막의 추격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 평점 : 8.88점

2.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등장인물 정보(감독/출연진)

감독(조지 밀러)

 

맥스(톰 하디)

맥스는 원래 경찰로 활동했으며 뛰어난 싸움실력과 사격 솜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맥스는 사람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는데 이는 남들에게 정을 붙이지 않기 위함입니다. 영화의 초중반에는 맥스가 아내와 자녀를 잃은 죄책감으로 인하여 환상에 시달리는 모습이 종종 나옵니다.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

시타델의 전투 사령관으로, 시타델의 전투병기 트럭인 '워리그'의 조종사입니다. 퓨리오사는 원래 전투원이 아니었는데, 어린 시절에 임모탄 조에게 어머니와 함께 납치되어 노예로 전락하고 맙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납치 후 사흘 만에 세상을 떠나셨고 퓨리오사는 시타델에서 악착같이 버티며 노예신분에서 사령관자리까지 올라갑니다. 그러다 중요한 거래를 맡은 임무 중에 임모탄 조의 다섯 아내들을 데리고 녹색의 탕으로 도망칩니다.

 

눅스(니콜라스 홀트)

임모탄 조의 전투 워보이인 눅스는 그를 위해 노력했지만 실패 후 자책에 빠집니다. 하지만 케이퍼블의 말을 듣고 갱생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맥스와 퓨리오사의 도주를 돕습니다.

 

임모탄 조(휴 키스-번)

임모탄 조는 과거 '조 무어'라는 이름의 대령이었습니다. '조 무어' 대령은 세계 멸망 전 많은 전쟁에 참전하며 공을 세운 군인이었으나 세계가 멸망한 후 부관인 '칼라시니코프' 소령과 민병대 갱단을 조직했습니다. 이들은 생존자들을 기습하고 식량과 기름을 탈취하다가 우연히 뚱뚱한 포로에게서 물이 넘쳐나는 지역이 있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 그 지역을 이미 점령하고 있던 이들을 3일 만에 모조리 해치우고 그곳을 탈취하며 풍부한 물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통제하고 독재자가 됩니다.

 

임모탄 조의 다섯 아내

스플랜디드(로지 헌팅턴 휘틀리) : 다섯 아내 중 임모탄 조가 가장 아끼고 집착하는 인물입니다.

토스트(조 크라비츠) : 전투 상황에도 침착하게 대처하며 총을 장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강단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케이퍼블(라일리 코프) : 붉은색 장발을 한 여인으로 워보이인 눅스에게 새 삶에 대해 알려줍니다.

대그(애비 리) : 가냘픈 외모와 다르게 입이 거친 여인으로 임모탄 조에게 엄청난 적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도 프래자일(코트니 이튼) : 다섯 아내 중 막내로 연약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키리(메간 게일)

부발리니 전사로 퓨리오사와 엄마의 고향 사람입니다.

3.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세계관과 해석

매드맥스 세계관

핵전쟁으로 인해 대부분의 문명이 사라진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세계관입니다. 지구에게 얼마 남지 않은 도시인 시타델은 높은 바위산으로 이루어져 있고 바위산은 지하수를 끌어올리는 장치와 가스타운에서는 기름을 저장하는 장치, 차량 정비소, 식물원 등 먹고 마시는 생활시설이 풍족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타델은 임모탄 조와 그의 자식들 그리고 전투원인 워보이들만 거주하며 시타델의 아래에서는 보통의 사람들이 힘겹게 살아갑니다.

시타델의 지하수의 양은 1만 명이 1400만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며, 이곳 사람들은 물을 '아쿠아 콜라'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임모탄 조는 '아쿠아 콜라'를 민중을 통제하고 독재하는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기름도 'guzzoline(거 졸린)'이라고 부르며, 이는 guzzle(거즐)과 gasoline(가솔린)의 합성어로 기름을 많이 먹는 차량 때문에 생긴 용어로 보입니다.

 

가스타운
북쪽에 위치한 폐쇄된 정유공장을 두고 있고 이를 '식인종'이라는 별칭을 가진 사람이 지배하고 있으며 시타델과 협력하는 세력입니다.

기름의 시추와 정제를 담당합니다. '식인종'은 임모탄 조에게 물이 풍부한 곳을 알려준 포로였으나 공을 인정받고 가스타운과 시타델의 회계, 경영을 맡게 되었습니다.

 

무기농장

서쪽에 위치한 납 광산을 기반으로 두며, 임모탄 조의 부관이었던 칼라시니코프 소령이 무기농장의 지배자가 되어 '무기농부'라고 불립니다. 그는 임모탄 조의 최측근 세력으로 무기와 탄약을 제조 및 공급을 담당합니다.

 

워보이

자칭 신인류라고 주장하는 워보이는 선천적으로 흰 피부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방사능에 노출되어 각종 질병에 걸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근육질 체형을 가지고 있는데, 워보이들을 전투원으로 사용하기 위해 임모탄 조가 식량과 의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워보이들은 임모탄 조와 V8엔진, 발할라를 위해 광적으로 따르는 면모를 보여주는데, 임모탄 조가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을 잡아와 세뇌하며 키운 것으로 보입니다.

 

두프 워리어

불이 뿜어져 나오는 기타를 연주하며,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두프 워리어는 영화의 감초 역할을 하고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버자드 족

사막의 약탈자 부족으로, 자신의 영역을 지나는 누구든 공격하고 약탈합니다. 버자드 족의 차량은 대부분 차의 높이가 낮고 녹슬어 빨갛게 변해있으며 뾰족한 꼬챙이들을 차의 윗부분에 박아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바위 라이더

시타델 동부의 바위 협곡에 자리 잡고 있는 산적 무리입니다. 산악 지형을 산악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전투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부발리니 족

여인들로 구성되어 있는 부족으로 원래는 녹색의 땅에서 살았습니다.

반응형